유튜브 동영상으로 보세요: 기술기업도 역시 마케팅, 매출과 이익-- 2탄
(위의 사진을 클릭하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기술기업인 경우 현재의 매출과 이익에 터잡은 가치보다 미래의 예상 매출과 이익 및 시장지배율, 그리고 기술의 확장성에 대한 예측 내지 평가에 의해 결정됩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객관화하려고 노력하고, 특히 수치화하려고 시도하지만, 어찌 보면 여전히 주관적이고 심리적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인공지능 기업은 2가지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실험실적 인공지능 (laboratory AI)와 상업적 인공지능(commercial AI)은 각각 다른 지향성을 보이지만, 둘 다 중요하고 궁극적으로 양자의 결합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투자가의 관점이 아닌, 기업가의 입장에서, 실험적이면서 상업적인 인공지능이 가장 이상적이며, 최소한 상업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측면에서 실험적이며 동시에 상업적인 인공지능을 연구하고 개발하여야 마땅합니다. 단순히 우리 기술이 최고라는 식의 비시장적인 접근에도 불구하고 기술적 가치가 창출되는 경우, 이는 보다 실험실적이지만 투자의 측면에서도 여전히 가치는 있습니다. 특히 대기업에 의해 M&A를 전제로 삼는다면, 그 가치를 무시할 수 없음은 물론입니다.
~~~~~~~~~
MAILab (메일랩) www.mailab.co.kr: 자체 엔진인 i2Brain 및 자체의 AI 슈퍼컴퓨터와 Vision AI Framework, MEGA Image AI Platform 및 MEGA Industrial AI Platform에 터잡아 QSS 통합 솔루션으로 방역, 보안 및 안전에 대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상품화하고, 미국, 캐나다, 중국, 인도에 엔지니어링과 마케팅 조직을 통해 QSS Integrated Solution 등 Industrial AI, 선천성 심장병 알고리즘 등 Medical AI, Robotic AI Fulfilment Service 등 Logistic AI,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의 판매 및 생산을 위한 Beauty AI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문의: sryoo@ckt21.com
010-2058-6585 (류성렬)
Comments